• Share on Facebook
  • Tweet This Post
  • Share on LinkedIn

이커머스 사기로부터 비즈니스를 보호하는 방법

Neil KokemullerNeil Kokemuller
2019년7월19일

인터넷은 셀러들에게 전 세계에 걸친 거대한 잠재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동시에 안타깝게도, 회사들을 이용하려고 하는 악의적인 구매자들을 의도치 않게 끌어들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커머스 사기에 속지 않으려면 셀러들은 사기꾼들이 흔히 사용하는 수법과 이로부터 온라인 비즈니스를 보호하는 방법을 반드시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다음은 이커머스 비즈니스의 운영을 방해하고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사기 거래들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한 모범 사례들입니다. 함께 살펴보시죠.

안전한 이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하세요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운영하다 보면 여러 위협의 가능성에 노출되게 됩니다. 이 때, 온라인 사기를 방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안전한 이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많은 이커머스 기업들이 추가 보안 시스템을 제공하는 제 3의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방법을 선택하곤 합니다.

Amazon, Shopify, Highwire, osCommerce, FoxyCart 등과 같이 제품을 판매할 사이트를 찾을 때에는 반드시 각각의 플랫폼이 제공하는 보안 등급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많은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강화된 고객 경험과 더불어 향상된 사기 방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 3의 이커머스 솔루션 외에도 기업들은 독립적인 사이트를 운영하고, 플러그인을 사용해 직접 자체 보안을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 배송 내역을 관리하세요

이커머스 제공업체들의 가장 큰 골칫거리 중 하나는 지불 거절입니다. 높은 판매량으로 지불 거절을 없애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지만, 몇몇 솔루션들을 사용하면 비즈니스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배송 추적 번호와 함께 제품을 발송하면 수령인이 다른 주장을 하더라도 배송 기록을 통해 판매를 입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결제 벤더들은 환불을 처리하기 위해 물리적 기록을 요구하기도 하며, 구매자를 사기로 신고했을 경우에도 정보를 제출해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 배송 내역을 관리하면 온라인 사기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전한 방법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사기 징후를 기록하고 신고하세요

이커머스 분야의 경쟁적 특성에도 불구하고 이커머스 전문가들은 정직한 수익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셀러들의 커뮤니티입니다. 만약 각 회사들이 모든 사기 내역을 커뮤니티에 신고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사기꾼들도 쉽게 비즈니스에 해를 끼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온라인 셀러들을 만만하게 보고 사기를 치려는 사람들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형사소송을 통해 사기꾼들을 처벌받게 할 수도 있습니다.

소규모의 사기 범죄의 경우에는 현지 경찰에 연락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큰 규모의 디지털 범죄는 국가에서 별도의 처리 기관을 두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편번호와 기타 사기 행각의 특성을 기록해 두면 일반적인 사기 패턴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기 구매가 공통된 국가 또는 지역에서 발생된다는 사실을 발견한다면 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사기 가능성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결제 처리 서비스를 선택하세요

사기 범죄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는 지불 거절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 안전한 결제 처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Payoneer의 통합 금융 솔루션 서비스는 신속하게 거래 내역을 처리해 줄 뿐만 아니라 지불 거절 및 다른 사기성 구매자 활동을 방지하므로 이커머스 셀러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Payoneer는 고객의 계정에 잔액이 있을 경우에만 지불을 처리하므로 이커머스 셀러들은 사기로 인한 리스크를 줄이고 전반적인 운영 프로세스를 향상시키면서 간편하게 고객으로부터 승인된 직접 지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기로부터 비즈니스를 보호하기 위한 싸움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불행하게도 사기꾼들은 계속해서 이커머스 비즈니스들에게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정교한 사기 방법들을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반드시 지속적으로 기업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한 전략들을 제대로 적용한다면 사기 거래들을 최소화하거나 제거함으로써 수익을 최적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Payoneer를 통해 전세계로 비즈니스를 확장하세요

가격, 수수료 및 기타 비용과 관련된 정보를 포함한 이 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게재된 날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유효합니다. 또한 관련 규정, 정책, 시장 상황 또는 기타 관련 요인의 변동은 언급된 가격, 수수료 및 기타 관련 정보의 정확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격, 수수료 및 기타 비용에 관한 모든 정보는 컨텐츠 작성 후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님에게 적용되는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은 본인의 책임임을 다시 한번 분명히 밝힙니다. Payoneer는 계정 등록 절차의 일부로서 가격 및 수수료와 관련하여 가장 정확한 최신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미 가입하신 고객은 온라인 계정을 통해 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Thank you!